뮤지시스

뮤지시스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언론보도

뮤지시스는 음악 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경남 대중음악의 샛별, 제2의 정홍일을 찾는다

작성일2022. 01. 26
작성자관리자
조회수296

 


 

 


경남 대중음악의 샛별, 제2의 정홍일을 찾는다 

 

-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지역 대중음악산업 및 공연문화 활성화 참여 뮤지션 모집

- 총 지원금 8,900만원 규모 상반기 지원, 4월 23일~5월 7일까지 접수​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 이하 진흥원)은 지역 대중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1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상반기 지원사업’ 참여 뮤지션을 오는 5월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하고 실험적인 대중음악 창작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하며 <음반제작 지원사업>과 <도내공연 지원사업>의 두 개 분야에 각각 6,200만 원과 2,7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음반제작 지원사업>은 경남 뮤지션을 대상으로 창작곡의 음원 레코딩, 마스터링 등 창·제작 과정 및 후속 프로모션 단계까지 음반 발매의 창작-유통-홍보마케팅 전 과정을 지원한다.

 

 <도내공연 지원사업>은 경남 뮤지션이 1팀 이상 출연하고 도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대중음악 공연을 지원한다. 국내 뮤지션 및 대중음악공연 관련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 관련 상세내용은 진흥원 누리집(www.gcaf.or.kr) 또는 경남음악창작소 누리집(www.musis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서 이뤄진다.

 

 한편 경남음악창작소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경상남도·김해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 <음반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JTBC 싱어게인’ 방송에서 준우승을 거머쥔 가수 정홍일 씨의 EP 앨범 <숨 쉴 수만 있다면> 제작을 지원 하였고, 이로 인해 세간의 폭발적인 관심과 지지 속에서 경남 대중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고 있다.

 

 김영덕 진흥원장은 “대중음악 창·제작과 공연문화가 선순환하는 지역 대중음악산업의 자생적 생태계 확립을 목표로 제2의 정홍일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침체된 지역 대중음악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 한해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콘텐츠산업본부 콘텐츠진흥팀 정소영 대리(055-230-88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